본문 바로가기
여행

비행기 안타고 떠나는 해외여행 "프랑스·이탈리아”…봄바람 타고 떠나보자

by 짱가의세상 2025. 4. 4.
728x90
SMALL

경기관광공사 추천 여행지 3곳
동화 나라 가평 쁘띠프랑스·이탈리아 마을
유럽형 테마빌리지 ‘여주 루덴시아’
양 먹이 체험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3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은 여행하기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4월에는 굳이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해외여행의 설렘을 만끽할 수 있는 이국적인 여행지로 떠나 보자. 경기관광공사는 봄나들이객들을 위해 이국적인 정취가 가득한 추천 여행지 3곳을 소개했다.

경기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쁘띠프랑스’와 ‘이탈리아 마을’’



경기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쁘띠프랑스’와 ‘이탈리아 마을’은 동화와 예술, 낭만이 어우러진 유럽 테마 여행지다.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를 중심 테마로 하고 있는데, 19세기 프랑스 가옥을 재현한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프랑스 벼룩시장 분위기의 ‘골동품 전시관’, 300여 점의 인형이 전시된 ‘유럽 인형의 집’, 생텍쥐페리의 유품을 볼 수 있는 ‘기념관’ 등에서 다양한 전시를 확인할 수 있다. 야외극장에서는 마술이나 마임, 인형극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쁘띠프랑스 옆에는 피노키오와 다빈치를 테마로 한 이탈리아 마을이 있다. 짧은 언덕길을 오르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10.8m의 피노키오 조형물이 시선을 압도한다. 마을 안으로 들어서 언덕을 모두 오르면 광장이 나타난다. 좌측의 피노키오 모험관은 ‘인형극단의 방’, ‘절름발이 여우와 눈 먼 고양이’ 등 피노키오 동화에 나오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방이 구성돼 있다. 우측의 다빈치 전시관에서는 해양수력관과 전쟁관, 동력기관, 비행관, 회화 및 건축관 등 예술가이자 과학자, 발명가였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야경이 아름다운 ‘여주 루덴시아’

경기 여주시 산북면에 있는 ‘루덴시아’는 약 7만㎡(약 2만1200평) 규모에 약 160만 장의 고벽돌을 사용해 조성한 갤러리형 유럽 테마파크다. 중세 시대 성문처럼 황금사자상이 지키고 있는 문으로 들어서면 빨간 벽돌로 지어진 유럽풍 건물들과 광장, 분수, 종탑 등이 펼쳐진다.

전 세계 공예품들이 전시된 ‘아트&토이 갤러리’ 등 4개의 갤러리와 3개의 스튜디오가 흥미를 끈다. 전시장 중 가장 주목받는 곳은 트레인 갤러리다. 산업혁명 시대를 연상케 하는 증기기관차와 미국 대표 기차 모형사인 라이오넬, 세계 최초의 금속 장난감 기차를 생산한 아이브스 등의 1000여 개 모형 객차들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루덴시아는 특히 야경이 아름답다. 일몰 직전에 방문하면 특별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양 떼가 반기는 가평 설악면 스위스 마을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경기 가평군 설악면에 있는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2015년에 조성됐다. 시계탑 건물을 중심으로 경사면을 따라 올라가면 스위스풍의 총 32개 동 건물이 나오는데, 실제 입주민이 살고 있다. 이 중 10개 동에는 테마 전시관과 카페, 휴게실 등 방문객을 위한 시설이 꾸며졌다.

마을 입구에는 작은 광장을 중심으로 좌우에 레스토랑과 전시관이 조성돼 있다. 대형 샹들리에 조명으로 화려하게 꾸민 레스토랑에서는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스위스 전통 음식인 치즈 퐁뒤를 맛볼 수 있고, 반대편 전시관에서는 현대적인 유럽풍 거실을 감상하고 스위스 전통의상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대형 샹들리에 조명으로 꾸민 레스토랑에선 탁 트인 전망과 스위스 전통 음식인 치즈퐁뒤를 경험할 수 있고, 반대편 전시관에선 모던한 유럽풍 거실을 감상하고 스위스 전통의상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입구부터 언덕 정상까진 2개의 길이 있다. 좌측은 주택 사이 골목길 코스, 우측은 숲과 정원으로 꾸민 마운틴 코스다.

골목길 코스엔 주민이 거주하는 32개 주택이 들어서 있다. 모두 다른 설계의 외관이지만 3층 건물이란 공통점이 있다. 이는 마을을 조성할 때부터 스위스 골목 느낌을 살리기 위한 것이었다.

마운틴 코스는 습지와 양떼목장, 쉼터 등으로 꾸며놔 스위스 자연이 주는 아늑함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양들에게 먹이 체험은 여행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즐길 거리다.

두 코스는 정상 직전에 만난다. 두 코스가 합쳐진 후엔 놀이시설이 들어선 공간과 마주한다. 플라워 슬라이드, 미니 골프, 그라운드 트램펄린 등 모두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 모두 무료다.

 

가평 스위스 마을 안내지도

 

728x90
LIST